파이어폴 firefall

파이어폴, 광물은 무엇이며 어케 써먹는걸까?

돼지곰돌이 2013. 7. 9. 22: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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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어폴을 하면서 모든 아이템을 제조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광물이 필요합니다.

이 광물을 얻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1. 퀘스트를 하거나 pvp를 하여 랜덤으로 주는 광물을 보상으로 얻는 방법

2. M키를 눌러 tab 키를 눌러 자원 분포도를 확인 후 직접 내가 원하는 자원을 찾아 썸퍼로 직접 캐는 방법

이렇게 크게 두가지 방법을 통하여 내가 원하는 광물을 찾습니다.

광물은 아래와 같이 나눠지게 됩니다.

미네랄 

 메탈

 알루미늄, 코퍼, 아이언

 컴포지트

 카본, 세라믹, 실리케이트

가스

 리액티브 가스

 메틴, 옥틴

 이너트 가스

 니트린, 라딘

오가닉

 바이오머티어리얼

 바이오폴리머, 페트로캐미컬, 제노그래프트

 엔자임

 아나볼릭, 리제닉, 톡신

이렇게 나뉘어지며, 총 16개의 자원을 사용하여 각 배틀프레임 업그레이드 및 아이템 제작을 합니다.

이렇게 자원들에서도 각기 세부적으로 퀄리티를 나뉘게 되는데

999~1 까지의 숫자로 주황, 보라색, 파란색, 녹색, 흰색등 높은 숫자로 갈 수록 각 자원의 퀄리티는 높아지며, 이 높은 퀄리티를 바탕으로 제조되는 아이템의 퀄리티 또한 높아지게 됩니다.

여기서 반드시 알아두셔야 할 점은 배틀프레임 업그레이드시 사용하게되는 자원으로는 반드시 녹색과 흰색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업그레이드는 한번 하고 사라지는 것으로 퀄리티의 높고 낮음에 전혀 상관하지 않기 때문에, 흰색이나 녹색을 사용하셔서 높은 퀄리티의 재료를 아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배틀프레임 업그레이드는 총 3가지 분류가 있는데, 여기에 들어가는 재료 또한 각기 다릅니다.

1~3 레벨까지는 경험치와 크리스탈

4~7 레벨까지는 경험치와 크리스탈 아래의 자원

메스 = 메탈

파워 = 가스

cpu = 오가닉

그리고 8 레벨 이후 부터는 4~7 레벨때 소모되던 자원에 추가로 각 배틀프레임 업글 제작 아이템이 필요합니다.(이 제작템에 제작시 사용되는 자원은 각 배틀프레임별로 다릅니다.)

이처럼 배틀프레임 업글시에 들어가는 재료를 생각해 두고 자원을 캐야합니다.

특히 여기에 사용되는 재료들은 최대한 흰색의 저퀄리티의 재료들을 사용하는 것이 이득입니다.(파란색 넣으면 자원낭비)

이처럼 배틀프레임 업글시에 드는 자원을 고려하고 자원을 캐시면 됩니다.

광물들의 종류와 이 자원들을 사용하는 곳과 퀄리티의 중요성에 대해 어느정도 감을 잡으셨다면, 이제는 열심히 캔 자원들을 어떻게 가공을 해야하는지 알아봅시다.

먼저 썸퍼나 퀘 보상으로 자원을 받으셨다면 이 자원들은 전부다 원석 형태로 받게됩니다.

그렇다면 이런 원석들을 각 마을에 있는 가공기로 찾아가 우리가 쓸 수 있는 자원으로 가공을 해야합니다.

가공소의 리파인 부분의 Raw Resource Refining 을 눌러 주어 자신이 원하는 광물들을 넣어주고 돌려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팁은 가공시 천개 단위를 기준으로 하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천개를 기준으로 크리스타이트 하이브리드가 생겨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정제시 각 자원의 단위를 천개씩 해서 돌려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정제를 해 주어야지 배틀프레임 업그레이드와 아이템 제작에 쓰이는 자원으로 인식이 됩니다.

여기서 추가로 아셔야 할 점은 아까 설명드린 각 자원마다의 퀄리티 부분입니다.

원석으로 톡신(100)을 1000개 받아서 정제를 했습니다. 그리고 또 퀘 보상으로 톡신(200)을 1000개 받아서 정제를 했습니다.

그렇다면 톡신 전체의 수량은 2천개이지만 이 톡신은 2개의 슬롯이 되며, 서로 하나의 수량으로 잡히지 않게됩니다.

이런 경우 몇몇 아이템 제작시 하나의 슬롯에 자원 4천개가 필요하다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난 톡신이 2천개가 있지만 각각 퀄리티가 달라서 제조를 할 수 없는 경우가 생겨나게 됩니다.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다시 가공기로 찾아가 리파인 부분의 Resource Blending 항목에서 내가 합치고자 하는 광석의 이름을 찾아서 눌러준 후, 거기서 합치고자하는 퀄리티를 찾아서 지정한 다음 가공하시면, 두 퀄리티의 평균 값의 퀄리티로 자원이 하나가 됩니다.

참고로 재료의 수량은 가공시간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만, 퀄리티의 숫자 차이가 클수록 시간이 오래걸리며, 작을수록 시간이 작게 걸립니다.

이 점을 고려하여 서로 합치시면 됩니다.

이렇게 광물에 관하여 길고도 복잡한 설명을 들으셨습니다.

작게나마 파이어폴 플레이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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